팝업레이어 알림

store-induced.jpg

우리텃밭 이야기 [채식이야기] 다양한 채식주의의 종류를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podzpodz 댓글 0건 조회 7,615회 작성일 19-04-18 17:02

본문


c7d8525745421a72de89e375a966edfb_1555574353_8165.jpg
#채식주의자 는 채소만 먹고 산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는 채식주의자를 '육식을 피하고 식물을 재료로 만든 음식만을 먹는 사람을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그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채식주의자를 보고 '어떻게 풀만 먹고 살 수 있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요,


자세히 보면 채식주의자들이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가 꽤 다양하고, 일부는 닭고기와 같은 육류를 섭취한다는 사실!



181394354EB292FF2F.jpg?type=w773 

이미지출처  https://sweetb0b0.tistory.com/148​


어떤 사람들은 달걀은 먹지만 생선을 먹지않고, 어떤 사람들은 과일만 먹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고기나 동물의 알을 먹지는 않지만 유제품은 먹고...채식주의에도 다양한 단계가 있답니다.

으음~ 알듯말듯한 채식주의! 자세히 살펴볼까요? 


1.Fruitarianism #과식주의 

이들은 과일과 견과류의 열매와 씨앗 등 식물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부분만 먹습니다. 이들을 열매주의자라고 말하는데 나무에 매달려 있는 열매는 먹지 않고 다 익어서 땅에 떨어진 열매만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2. Vegan #비건

유제품, 동물의 알, 벌꿀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동물성 음식을 아예 먹지 않고, 짐승의 가죽으로 만든 옷이나 화장품류 같은 동물성 원료가 포함된 상품까지도 사용을 거부하는 이들로써 이들은 동물이 인간에게 가하는 학대를 거부하는 모습이 강하게 나타나며 동물의 생명을 존중하고 그 의미를 보다 많은 이들에게 확장 시키고자 합니다. 


3. Raw Veganism #생채식주의

이들은 식물성 재료를 열을 이용해 조리해 먹지 않고 야채의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상태로 섭취하고자 합니다. 


4.Lacto Vegetarian #락토베지테리언

고기와 동물의 알을 먹지는 않지만 유제품은 먹는 경우이며, 인도와 지중해 연안 사람들에게서 흔한 유형이라고 합니다. 


5. Ovo Vegerarian #오보베지테리안 

락토 베지테리언과는 반대로 유제품은 먹지 않지만 동물의 알은 먹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6. Lacto-Ovo Vegerarian #락토오보베지테리언

채소와 함께 유제품과 동물의 알은 먹는 경우이며 서양의 대부분의 채식주의자들은 락토오보베지테리언으로 분류됩니다. 


7. Semi-Vegetarian #페스코베지테리언

우유, 달걀, 생선까지 먹는 채식주의자입니다. 


8. Pollo-Vegetarian #폴로베지테리언

우유, 달걀, 닭고기까지 먹는 채식주의자로써 붉은 살코기는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9. Flexitarian #플렉시테리언

대부분 채식을 하지만 때때로 육식도 하는 경우의 채식주의자이며 일부는 공장식 농장에서 생산되는 고기를 거부하고 자연 그대로에서 자란 동물의 고기만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채소만 먹는 채식주의자 No No! 

생각보다 많은 유형의 채식주의자들이 있다구요~ 

이젠 알고 있으니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기도 쉽겠어요! 



LJS_9947.jpg?type=w773 


여기서 기본은 싱싱하고 맛있는 채소! 

누구보다 채소의 맛에 민감하고 안전한 채소에 관심있으신 베지테리언분들,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마트에서 싸고 손쉽게 얻을 수 있어서 구매하긴 하지만 정말 깨끗한지 혹은 안전한지 고민되지는 않으신가요? 


JS_1596.jpg?type=w773


우리텃밭 파쯔파쯔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채소를 손쉽게 재배하여  

맛있고 건강한 채소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우리텃밭 파쯔파쯔 가정용 식물재배기 Basic 카카오 플러스 친구 네이버 블로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