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텃밭 이야기 [미세먼지 이야기] 식물은 어떻게 공기정화를 할까?(feat. 공기정화식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podzpodz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19-04-18 15:34

본문

[미세먼지 이야기] 식물은 어떻게 공기정화를 할까?(feat. 공기정화식물)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매우 작기 때문에 대기 중에 머물러 있다가 호흡기를 거쳐 폐 등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로 이동하여 들어 감으로써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심지어 2013년에는 세계보건기구 산하의 국제암연구소(IARC, International Agency for Research on Cancer)에서 미세먼지를 사람에게 발암이 확인된 1군 발암물질로 지정하였다고 합니다.


맙소사! 그렇다면 우린 어떻게 생활해야하죠? 마스크끼고 생활하기, 공기청정기 사용하기 등등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우리텃밭파쯔파쯔 와 함께 공기정화식물로 한숨 크~~게 쉴 수 있는 우리집정원 을 꾸며보는 것 어떠세요?


최근에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가 점점 더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관엽식물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기정화식물은 실내 공기 속에 있는 각종 오염물질이나 유해물질 등을 정화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식물로서 실내 오염물질로 꼽히는 포름알데히드, 일산화탄소, 암모니아, 벤젠, 톨루엔 등의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제거하며, 미세먼지 정화, 실내 습도 조절 등의 역할을 한답니다.


식물에 의한 공기정화 원리는 첫째, 잎과 뿌리쪽 미생물의 흡수에 의한 오염물질 제거입니다. 잎에 흡수 된 오염물질은 광합성의 대사산물로 이용되고, 화분 토양내로 흡수된 것은 뿌리부분의 미생물에 의해 제거됩니다. 둘째는 음이온, 향, 산소, 수분 등 다양한 식물 방출물질에 의해 실내 환경이 쾌적하게 되는 것입니다. 잎에 광량을 높이면 광합성속도가 증가하여 제거능력이 높아지고, 화분에 실내 오염물질을 자주 처리할수록 뿌리부분에 관련 미생물이 증가하여 제거능력이 우수해집니다.


공기정화식물로 가장 유명한 것은 산세베리아이고, 그 뒤로는 벵갈고무나무, 해피트리, 아레카야자 등이 있습니다. 또 이 관엽식물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그 생존력이 좋아 다양한 환경에서도 잘 자란다는 점입니다.


​이 중에서 파쯔파쯔의 크기에 맞는 관엽식물을 선택해서 키우면 인테리어뿐 아니라 공기정화 기능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텃밭 파쯔파쯔 식물재배기에서 기르시길 추천하는 식물로는 멜라니고무나무 , 아이비 , 스파티필룸 , 자금우 , 레마탄 , 율마 , 아몬드페페로미아 등이 있으니 우리집 천연 공기청정기 함께 만들어보아요!



 

우리텃밭 파쯔파쯔 가정용 식물재배기 Basic 카카오 플러스 친구 네이버 블로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