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텃밭 이야기 파쯔파쯔에 무엇을 키울까 4편 : 관엽 및 공기 정화 식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podzpodz 댓글 0건 조회 73회 작성일 19-01-23 17:22

본문

우리텃밭 파쯔파쯔만 있다면 채소 뿐만 아니라 꽃, 허브, 다육식물 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파쯔파쯔가 집안에서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완벽히 구현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오늘은 그 마지막 시간으로 파쯔파쯔에서 관엽식물 및 공기 정화식물을 키우는 방법 및 종류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쯔파쯔에 무엇을 키울까 4편 : 관엽 및 공기 정화 식물


#1. 관엽식물은 어떤 걸까요?

관엽식물은 익숙하지만 어떤 것을 관엽식물이라고 하는지 관심이 없는 분들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관엽식물은 식물의 잎을 관상의 대상으로 하는 식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식물의 잎 자체를 관상할 정도로 아름다운 식물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많은 가정에서 장식적인 수요가 증가하여 인테리어의 하나로서 많이 키우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파쯔파쯔에 무엇을 키울까 4편 : 관엽 및 공기 정화 식물 

<출처: 블로거 '선유'>


#2. 관엽식물의 종류는?

이렇게 잎을 관상하는 의미를 가지기에 관엽식물의 종류는 무척이나 다양합니다. 맨 처음에는 베고니아, 페페로미아, 칼라테아 등 그 종류가 많지 않았지만, 수요가 늘면서 그 종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습니다. 관엽식물은 그 크기도 다양하여 파쯔파쯔에서 키우려면 비교적 소형 관엽식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무, 야자, 휘커스푸미라, 아이비, 크로톤 등 크지 않으면서도 아주 아름다운 관엽식물들이 많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서 키우면 좋습니다.

 파쯔파쯔에 무엇을 키울까 4편 : 관엽 및 공기 정화 식물 


#3. 관엽식물로 실내 공기정화를 한다!

최근에 미세먼지 등이 사회적 문제가 되면서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관엽식물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내공기 정화로 가장 유명한 것은 산세베리아이고, 그 뒤로는 벵갈고무나무, 해피트리, 아레카야자 등이 있습니다. 또 이 관엽식물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그 생존력이 좋아 다양한 환경에서도 잘 자란다는 점입니다. 이 중에서 파쯔파쯔의 크기에 맞는 관엽식물을 선택해서 키우면 인테리어뿐 아니라 공기정화 기능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파쯔파쯔에 무엇을 키울까 4편 : 관엽 및 공기 정화 식물


#4. 파쯔파쯔에서 관엽식물을 키울 때 주의할 점

우선 빛을 좋아하고 파쯔파쯔 포트 크기에 들어갈만한 크기의 관엽식물 종류로 고려해주시면 됩니다. 옮겨 심을 때는 기존의 흙을 털어내고 뿌리 부분에는 물을 부어 남은 흙을 잘 털어주시면 좋습니다. 자칫 기존 흙에 있는 병해충들이 따라와 파쯔파쯔에서 식물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유의해서 깨끗하고 벌레가 없는 관엽식물을 골라서 심어주세요. 파쯔파쯔 전용 흙을 사용하여 포트에 옮긴 후에는 흙 전체에 골고루 물을 주어 흙이 물을 듬뿍 머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쯔파쯔에 무엇을 키울까 4편 : 관엽 및 공기 정화 식물


이렇게 오늘은 파쯔파쯔로 관엽식물을 키우는 방법과 관엽식물의 종류 등을 살펴봤습니다. 미세먼지에 민감하다면 공기정화가 되는 관엽식물을 파쯔파쯔에서 키워 집안의 공기를 맑게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꽃은 없지만 은은한 아름다움과

"마음의 평온함을 주는 관엽식물을 우리 텃밭에 키워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우리텃밭 파쯔파쯔 가정용 식물재배기 Basic 카카오 플러스 친구 네이버 블로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