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store-induced.jpg

파쯔파쯔 소식 도시농업, 이제 멀리가지 않고 가정에서 즐기는 시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podzpodz 댓글 0건 조회 762회 작성일 20-01-08 10:17

본문

도시농업, 이제 멀리가지 않고 가정에서 즐기는 시대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도시농업하면 일반적으로 텃밭을 가꾸며 자연과 가깝고 보다 풍요로운 생활을 그려보게 된다. 그러나 실상은 가족들이 차를 타고 막힌 도로를 지나 가까워도 40분 이상 달려야 하는 실정이다.
도시도 아닌 외딴 지역에서 텃밭을 가꾸는 것이 다반사다. 그나마 가꿀 텃밭이라도 있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한 게 현실이고 매번 차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관리도 생각보다 안 된다.
이러한 가운데 ‘농사가 제일 쉬웠어요’라는 말을 향후 미래에는 당연하게 할 수 있는 시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8일(목)부터 20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에서는 전국의 각 지역별 마을과 관공서들이 참여해 귀농귀촌 상담을 비롯해 농촌마을 가꾸기 사업 등을 홍보하고 있다.
귀농귀촌 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시작하고 어떤 작물을 길러 보는 게 좋을 지 다양한 접근 방법에서부터 경제적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방법까지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도시농업, 이제 멀리가지 않고 가정에서 즐기는 시대

우리집 텃밭 ‘파쯔파쯔’
(주)씨더스 농업회사법인

우리집 텃밭 ‘파쯔파쯔’는 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가정용 식물재배기다. 미세먼지와 중금속 걱정 없이 건강한 채소를 키울 수 있기에 건강한 채소를 가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식물이 좋아하는 LED파장 때문에 은은한 인테리어를 구성하기에도 적당하다. 물 공급 방식은 저면 관수법으로 직접 물을 주지 않고 물통에 물만 채워도 식물이 자랄 수 있게 설계됐다.
때문에 1~2주에 한 번씩 물통만 확인해 보충하면 된다. 사용되는 LED는 식물 광합성을 홥발하게 하는 400nm~500nm 파장의 청색빛과 640nm~700nm 파장의 적색 빛을 이용하기 때문에 식물이 좋아하는 최적의 빛을 구현한다.
파쯔파쯔 모둠씨앗은 생채와 엔다이브, 미타민, 케일, 뉴비트, 적소렐 등 샐로드와 주스 6가지, 쌈과 샐러드는 생채와 레드 치커리, 레드초이, 청경채, 엔다이브, 비타민 등 6가지가 있다.
이용되는 흙으로는 잎이 무성하고 아삭한 식감의 채소를 위한 잎채소용을 비롯해 천연공법으로 꽃과 관엽식물을 위한 관엽용, 달콤하고 쫄깃한 식감의 채소를 위한 흙을 활용할 수 있다.
‘파쯔파쯔’는 화분(Pot)을 여러개로 모은 화분(Pots)이 모여 우리 텃밭을 만든다는 뜻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www.podzpodz.seeders.co.kr
 

우리텃밭 파쯔파쯔 가정용 식물재배기 Basic 카카오 플러스 친구 네이버 블로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